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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간] 기호학적 접근을 통한 브랜드 로고 디자인 《브랜드 로고와 기호학》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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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 소개 브랜드 로고와 디자인 관련 영역을 중앙에 기호학적 접근법의 다양한 가능성을 소개하고, 기호학적 이론을 증거로 브랜드 로고 디자인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모색합니다. 또 퍼스 기호학의 기호 유형인 도상, 지표, 상징, 찰스 모리스의 3분 법, 로만 야콥슨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이론, 소쉬르 기호학을 바탕으로 한 롤랑 바르트의 신화론과 그레이엄 매스 이론 등을 응용하고 브랜드 로고의 효과적인 생산과 분석의 비결을 소개합니다.이 책에는 퍼스의 기호 유형인 도상성 지표성, 상징성을 중앙에 세계 최초의 00대 브랜드 중에 그 특징을 가장 또렷하게 보이는 브랜드 로고를 각각 3종씩을 선택하고 사례를 분석한 얘기도 나온다. 이 분류에 따르면 에르메스, 네슬레, 씨티은행은 도상성이 강한 타입이고, 아마존, 시스코, 맥도널드는 지표성이 강한 타입이며, 나이키, 마이크로소프트, BMW는 상징성이 강한 타입입니다.다양한 미디어 환경에서 차별화되는 브랜드 선점의 창출과 관리는 중요하다. 기업의 철학과 가치를 포함한 브랜드 컨셉을 가시화하여 차별화하는 것이 브랜드 로고 디자인의 역할입니다. 또한 기호학은 창의적인 브랜드 컨셉 설정뿐만 아니라 브랜드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에 중요한 비결론을 제공합니다.기호 채널 변이에 의한 아이디어 전개 비결을 논의하고 실무 디자이너 대학에도 참고가 되는 실용적인 이론이 담겨 있으며, 브랜드 로고의 기능이나 합목적성을 넘어 new 이데올로기 창출과 문화양상의 가능성 등 통합적인 이해를 가능하게 할 책임입니다.책 속으로


    ​회 01브랜드 아이 긴 된장 티 티와 브랜드 로고 02브랜드 로고의 유형 03디자인 생산 논리로 퍼스 기호학 04기호의 3원적의 관계와 로고 디자인 05찰스 모리스의 3분 법과 디자인 프로세스 06브랜드 로고 분석을 위한 소쉬르 기호학 07롤랑 바르트의 의미 작용의 이론과 브랜드 로고 08브랜드 로고와 구레 매스 이론 09로만 야콥슨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이론 10브랜드 아트인 디아의 은유와 환유 ​ ​ 저자인 영원은 홍익 대학 조형 대학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공 교수이다. 홍익대에서 시각디자인, 동 산업미술대학원과 아트인스티튜트오브시카고 대학원에서 마케팅 디자인과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다. 1리노이 주립 대학에서 "사인과 심벌(Sign&Symbol)"을 수학하고"시각적 유머의 생산과 의미 작용"으로 홍익 대학에서 미술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대한민국 전력공사, 문화방송, 조흥은행, 칠성사임, 인공위성조사센터의 CIP 작업에 참여했으며 관세청, 조달청,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대한민국철도공사, 소방청 등의 기지개선 자문위원 및 심사위원을 지냈다. 대한산업미술가협회 시각디자인덱회 회장, 대한민국기호학회 부회장을 지냈으며 현재 대한민국영상문화학회 회장이었다. 孫궈루쉰 미술학원의 객좌교수이기 때문에 케임브리지 대학 비지팅 스칼라를 역임했다. 저서에는 『 디자인 유머 』(2013)『 비주얼 팬 비주얼 팬 』(2007), 『 마케 틴 디자인 트렌드호학 』(2005)『 디쟈토우렝도우호학 』(2001)이 있고 역서에서는 『 불찬성의 디자인 』(2006)『 기호학에서 읽는 시각 디자인 』(2005)『 바우하우스와 디자인 이론 』(1996)『 그래픽 위트 』(1996)『 시각 표현 』(1996)가 있다.​ ​, 서적 정보 분야:사회 과학 출판 1:2020년 2월 281ISBN:979-11-288-1616-1-04300가격:9,800원 플레이트:사륙판(128*188mm)제본:무선 면 수:124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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